중국과 한국이 2030 월드컵에 진출합니다! 90%
중국과 한국이 2030 월드컵에 진출합니다! 90%
Blog Article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마침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월드컵에 참가할 것이라는 매우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최근 남미 축구 연맹(CONMEBOL) 회장인 알레한드로 도밍게스는 국제 축구 연맹(FIFA)에 2030년 월드컵 참가국 수를 64개국으로 확대할 것을 공식 제안했습니다.
2030 FIFA 월드컵은 이미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가 공동 개최했으며, 우루과이, 아르헨티나, 파라과이는 월드컵 10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하고 자국 내에서 개막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대회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FIFA가 참가국 수를 64개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기 시작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FIFA 대변인은 공식 성명에서 "2030년 월드컵을 64개국으로 확대하자는 제안은 FIFA 이사회 회의가 끝날 때 '다른 의제'로 제기되었으며, FIFA는 이사회의 모든 제안을 분석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월드컵에는 48개국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까지는 32개국이 참가했지만 2026년 북중미 월드컵부터는 참가 국가가 48개국으로 늘어났습니다.
FIFA가 참가국 수를 늘리는 것을 고려함에 따라, CONMEBOL 회장 도밍게즈는 FIFA에 참가국 수를 확대할 것을 공식적으로 제안하고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도밍게즈 대통령은 총회에서 "100주년이 특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참가국 수를 확대함으로써 모든 나라가 세계를 경험할 기회를 갖게 되고, 지구상에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밍게즈 대통령의 발언은 중국 언론과 축구 팬들을 흥분시켰습니다.
Sohu.com 는 "도밍게즈 대통령이 2030년 월드컵을 위해 참가국 수를 64개국으로 확대할 것을 공식 제안했다"며 "이 계획이 실현되면 중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막차를 탈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만약
남미 축구 연맹의 확장 계획이 채택되었으며, 아시아에 할당된 티켓 수는 약 13장으로 현재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아시아 순위와 일치할 것입니다. "참가국 수가 성공적으로 확장된다면, 중국 국가대표팀의 월드컵 참가 가능성이 90%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중국 축구의 꿈은 월드컵 본선 진출입니다. 중국은 한국과 일본이 공동 개최한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단 한 번만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중국은 한국과 일본이 개최국 자격으로 예선에 참가하지 않아 월드컵 본선 진출 티켓을 확보한 덕을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은 그 이후 열린 다섯 번의 월드컵 예선에서 모두 탈락한 후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또한 최종 예선에 진출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2026년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예선도 마찬가지입니다. 북중미 월드컵 참가국이 48개국으로 늘어나고 아시아 지역에 배정된 티켓 수가 8.5장으로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현재 예선 3라운드 종료까지 단 2경기만을 남겨두고 C조 6개국 중 6위에 머물러 있어 예선 탈락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중국 축구의 희망대로 2030 월드컵 참가국 수가 64개국으로 늘어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도밍게즈 CONMEBOL 회장은 확장을 지지했지만, 알렉산드르 세페린 UEFA 회장은 "월드컵 자체에는 좋은 생각이 아니며 예선전에도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저는 이 아이디어를 지지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며 반대했습니다 KRWIN 토토 가입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