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여전히 세계적인 수준!
손흥민, 여전히 세계적인 수준!
Blog Article
독일은 손흥민의 활약에 주목했습니다. 손흥민이 뛰고 있는 축구의 본고장 영국에서는 연일 손흥민의 활약에 대한 비판이 있었지만, 그가 자란 독일은 달랐습니다.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 홋스퍼는 11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UEFA 유로파리그 8강 1차전에서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1-1로 비겼습니다.
토트넘에게는 실망스러운 결과입니다. 득점 기회가 더 많았지만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습니다. 반면 프랑크푸르트는 부담스러운 원정 경기를 무승부로 마무리했습니다. 2차전은 프랑크푸르트의 홈구장에서 열리기 때문에 토트넘보다 원정팀의 1차전 결과가 더 만족스럽습니다.
프랑크푸르트가 먼저 득점했습니다. 전반 6분 전, 프랑스 국가대표 우고 에키티케가 측면에서 공을 몰고 페널티 박스 안으로 돌파한 후 빠른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고, 이 슈팅은 곧바로 골문 구석으로 들어갔습니다.
토트넘이 추격했습니다. 동점골은 전반 26분에 나왔습니다. 손흥민은 침투하던 도미닉 솔란케에게 공을 패스했고, 솔란케는 제임스 매디슨과 연결했습니다. 매디슨이 낮은 크로스를 보냈고, 공격에 가담한 포로가 백힐로 마무리하며 1-1을 만들었습니다.
전반전은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토트넘은 후반전에 압박을 가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의 슈팅 중 2개는 유효 슈팅으로 전환하지 못했습니다. 토트넘은 7개의 슈팅 중 4개가 유효 슈팅으로 전환되는 등 달랐습니다.
하지만 골대를 맞고 골키퍼에게 막히는 등 2% 차이로 부족해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16강 1차전은 두 팀 모두 추가 골을 넣지 못한 채 1-1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 선발 출전했습니다.
그는 총 80분 동안 경기를 뛰었습니다. 총 2번의 슈팅을 시도했습니다. 그 중 한 번은 골대에 맞았습니다. 후반 11분 손흥민은 상대 페널티 박스에서 골대 반대편으로 오른발 컬링 슈팅을 시도했습니다. 상대 골키퍼가 놀라운 선방을 펼쳤습니다.
손흥민은 또한 86%의 패스 정확도, 61개의 볼 터치, 5개의 볼 터치, 33%의 크로스 정확도, 3번의 시도 중 1번의 롱 패스 정확도 시도를 기록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풋몹'은 손흥민에게 6.9점을 주었습니다. 토트넘 선수들은 평균 6.9점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통계 사이트 '소파스코어'는 손흥민에게 7점을 주었습니다. 브레넌 존슨, 솔랑케와 함께 1선 공격수 중 가장 높은 점수였습니다.
그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부지런히 경기를 뛰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독일 언론도 손흥민의 활약에 주목했습니다.
독일 최고의 축구 전문지 '키커'는 11일 경기 후 선수 평점과 이유를 공개했습니다. 독일 평점에서 점수가 낮을수록 평가가 높다는 뜻입니다. 1점에서 6점 사이의 점수를 주며, 3점은 평균, 2점은 양호합니다.
언론은 손흥민에게 2.5점의 평점을 부여했습니다. 우도기와 함께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높은 점수였습니다.
그들은 또한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이 매체는 "그는 오늘 모든 경기에서 보여준 진정성을 보여줬다. 마치 공과 손흥민의 발이 자석처럼 되어 공이 그에게 돌아간 것 같았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손흥민도 토트넘의 동점골에 일조했다. 하지만 토트넘이 크로스 기회를 많이 잡았을 때 영향력이 부족했던 것이 아쉬웠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독일 언론은 프랑크푸르트 선수들을 힘들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냉정하게 말해야 할 말을 했습니다.
언론은 이 경기에서 2선에서 활약한 마테오 바호야의 활약을 "골을 내준 이유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토트넘이 동점골을 넣는 과정에서 손흥민이 압박 없이 침투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또한 후반전에 손흥민을 파울로 막아 옐로카드(경고)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는 팀의 역전 기회를 낭비했다"며 5.5점을 부여했습니다. 이는 그의 경기력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통계 사이트와 독일 언론은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반면 영국에서는 부정적인 시각도 있었습니다.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2015년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한 이후 꾸준히 팀에 헌신해온 손흥민은 이번 시즌 급격한 기량 저하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프랑크푸르트와의 경기 첫 45분 만에 올해 손흥민의 컨디션이 확연히 드러났습니다." 그는 이어서,
후반전에는 골키퍼의 선방을 이끌어내며 여러 차례 기회를 만들었고, 경기력은 좋아졌지만 손흥민 특유의 민첩한 돌파는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손흥민은 이날 총 12번 공을 잃었고, 드리블 시도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다. 벤치에 앉아 있던 텔이 손흥민을 그렇게 지켜본 상황은 상당히 상징적이었다. 이제 일각에서는 텔에게 왼쪽 윙 포지션을 넘겨주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며 손흥민이 더 이상 선발 투수가 아니라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토토사이트 추천
1차전은 1-1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4시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도이체방크 파크에서 UEFA 유로파리그 8강 2차전을 치릅니다.